광진구, 부동산 세무 교육 개최... 안전한 거래 도와요!

김희영

ipc@ipc.or.kr | 2023-07-21 09:49:54

20일 광진구청에서 구민 100여 명 대상으로 부동산 세무 교육 진행
마을세무사가 취득세, 증여세 등 부동산 거래 위한 전문 지식 제공
“복잡한 세금 정책을 쉽게 이해했던 시간”... 참석자들에게 큰 호평

광진구가 구민과 지역 내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부동산 세제 정보를 알려주는 세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일 광진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부동산 세무 교육’ 현장

최근 잦은 부동산 세제 개편으로 혼란을 겪는 이들이 많다. 구는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여 안전하게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강의는 20일 광진구청에서 4시간 동안 진행됐다. 구민 100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중곡동 마을세무사로 활동 중인 박남석 세무사가 부동산 거래에 도움이 될 핵심 정보를 나눴다.

이날은 김경호 구청장이 참석해 환영사를 건네기도 했다. 김 구청장은 “낯설고 어려운 부동산 세금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교육 기회를 마련했다”며, “다양하고 실질적인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내용은 부동산 거래 시 발생하는 양도소득세, 취득세, 증여세, 부가가치세 등을 다뤘다. 혼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과세 방법과 세율, 계산식, 비과세 요건 등 전문적인 내용을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해주었다. 또, 충분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개인별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어렵기만 했던 부동산 세금을 쉽게 배울 수 있던 시간이었다”, “부동산 거래를 앞두고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