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민원응대 친절실천 다짐 결의대회 추진

김희영

ipc@ipc.or.kr | 2023-11-06 11:03:51

시 승격 60주년 기념, 시민중심의 친절실천 원년의 해

속초시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올해를 ‘시민중심의 민원응대 친절 원년의 해’로 삼고 월요일 6일 전 직원이 참여하는 ‘민원응대 친절실천 다짐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민원응대 친절실천 다짐 결의대회 추진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민원담당 부서 공무원을 중심으로 ‘친절한 미소가 아름다운 이곳은 속초시청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친절 실천 결의문 낭독, 부서방문 친절실천 홍보 및 간부공무원이 먼저 모범을 보이는 친절 퍼포먼스를 통해 친절실천 참여를 호소하였다.

또한, 대회에는 본청과 동 주민센터에서 근무하는 공직자들이 민원 업무를 처리할 때 민원인에 친절하게 응대하고, 공정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여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담당 공직자뿐만 아니라 공무직 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이 결의에 참여하였다.

한편, 이번 결의대회는 지난 10월 20일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친절 민원 응대를 위하여 간부공무원이 앞장선 ‘친절실천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실천하는 친절 분위기가 공직 사회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인 속초시 전체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환경 속에서 형식적인 친절에서 벗어나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응대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