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연중 운영'…익산시, 왕궁 '스마트도서관' 개관

김희영

ipc@ipc.or.kr | 2024-06-27 20:55:44

익산시 왕궁면에 365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365일 연중 운영'…익산시, 왕궁 '스마트도서관' 개관

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왕궁면 국가식품클러스터 복합문화센터에 설치한 스마트도서관 운영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기기 내에 비치된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무인 자동화 시스템이다.

왕궁 스마트도서관은 인기 대출도서와 신간 도서 등 500여 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익산시립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1인당 3권의 도서를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또한 매월 도서가 교체돼 다양한 책을 쉽고 편하게 빌려볼 수 있다.

익산시는 스마트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도서관 회원가입 서비스와 스마트도서관 대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회원가입 서비스는 다음달 2∼3일 복합문화센터 유동 인구가 많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운영할 예정이다. 스마트도서관에 방문하면 현장에서 즉시 익산시립도서관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스마트도서관 대출 이벤트는 2일부터 7일까지 도서를 대여한 이용자 30명을 추첨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스마트도서관에서 도서를 대출한 후 영수증을 응모함에 넣으면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인근에 문화시설이 부족했는데 이번 스마트도서관 구축으로 지역주민의 독서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입주기업 직원들의 독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 2020년 익산역에 365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독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