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KCSI 인터넷서점 부문 16년 연속 1위 선정
김희영
ipc@ipc.or.kr | 2024-09-30 15:32:50
다양한 세대로 독서 문화 확산하는 캠페인과 서비스 선보이며 16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유지
이마트24 컬래버레이션, 현대아울렛 ‘북크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많은 호응 얻어
독서 커뮤니티 ‘사락’, #왓츠인마이책장 챌린지 등 세대를 뛰어넘은 독서 문화 활동 전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시상식
이마트24 컬래버레이션, 현대아울렛 ‘북크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많은 호응 얻어
독서 커뮤니티 ‘사락’, #왓츠인마이책장 챌린지 등 세대를 뛰어넘은 독서 문화 활동 전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제33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인터넷서점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서 예스24는 다채로운 독서 경험 제공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예스24는 2024년 편의점 이마트24와 함께 책과 음식을 결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이고, 현대 아울렛과 협업해 전 지점에서 독서 프로그램 ‘북크닉’을 운영하며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책 리뷰와 함께 다양한 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 ‘사락’을 론칭해 독서 활동의 지평을 넓히고, 나의 책장을 SNS에 자유롭게 공개하는 #왓츠인마이책장 챌린지 등을 통해 독서 고관여층을 넘어 1020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하나 예스24 마케팅 본부장은 “16년 연속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고객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책 읽는 문화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책과 결합된 흥미롭고 즐거운 캠페인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CSI는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는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의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조사로, 예스24는 인터넷서점 부문에서 16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소상공인 퇴직연금 부담 덜어줄 '푸른씨앗' 제도 주목
- 2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③ AI로 무장한 美 프랜차이즈, '개인맞춤 서비스' 혁신 경쟁 본격화
- 3[빵값 논란 5부작] ④ 소금빵 원가 800원+인건비+임대료... "합리적 가격은 2500원"
- 4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② "AI가 그려가는 美 외식산업의 미래,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
- 5[프랜인칼럼] "펜 팔아보세요" 90%가 실패하는 이유… 성공하는 '고객 심리' 공략법
- 6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① "美 프랜차이즈 AI 도입 현황, 맥도날드·스타벅스가 보여준 혁신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