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함께해서 더 즐거운 ‘동작구민 화합 체육대회’개최

김희영

ipc@ipc.or.kr | 2024-10-14 09:22:26

오는 19일 오전 10시 노량진축구장에서 열려…다양한 공연, 체육경기, 부대행사 등 즐길거리 가득

동작구는 오는 19일 노량진축구장에서 ‘2024 동작구민 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해 10월 노량진축구장에서 열린 ‘2023 동작구민 화합 체육대회’에 참석해 우승기를 흔들고 있다.

서울시 동작구체육회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구민들의 건강한 여가선용을 도모하고,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육대회는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15개 동의 선수단 및 응원단, 일반 참여자 등 주민 5,0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회식, 체육 경기 및 부대행사, 시상·폐회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회식은 동 선수단의 입장을 시작으로 동작청소년문화의집 밴드 동아리 ‘RUSH’와 동작구 어린이·청소년 태권도 시범단의 식전 공연이 펼쳐진다. 

이후 개회 선언, 선수대표 선서, 성화 봉송 및 개회식 퍼포먼스 등이 이어진다. 

체육 경기는 동 대항 경기(동 선수단)와 번외경기(일반 구민), 이벤트 경기(팀·가족)가 함께 진행된다. 

동 대항 경기는 단합력이 필요한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 ▲협동 바운스 ▲장애물 이어달리기 총 4개 종목으로 구성됐다.

번외경기는 일반 구민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플라잉 디스크 ▲볼로볼 ▲타깃버드 골프를, 이벤트 경기는 팀·가족 단위가 함께 참여 가능하도록 레이저태그 서바이벌을 준비했다. 

아울러 부대행사는 ▲체험존(드론체험, 키링만들기 등) ▲문화존(버블·마술공연, 버스킹공연 등) ▲플레이존(에어바운스, 레일기차 등) ▲힐링존(손 마사지, 운동처방 등) 4개 영역으로 나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폐회식에서는 성적발표 및 시상 후 관내 예술인들과 초대가수 소찬휘, 신유, 손태진의 축하공연으로 대회가 마무리된다. 

한편 구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안전관리대책반을 구성하고 대회 전날 유관기관 사전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안전관리요원들을 대상으로 근무 요령 및 비상 상황 대처 방법 등에 대해서도 교육할 방침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동작구민 화합 체육대회를 통해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이웃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원활히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안전 관리와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