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자립준비청년 템플데이 개최
김희영
ipc@ipc.or.kr | 2024-10-25 15:10:31
자립준비청년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내면의 평화를 찾는 기회
“마음에 쉼표를 찍어요”…은평구, 자립준비청년 템플데이 개최
은평구는 지난 24일 진관사에서 관내 자립준비청년들과 ‘자립준비청년 템플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립준비청년 템플데이’는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자립준비청년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사찰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사찰 음식 체험 및 명상과 다도 시간을 가지며 내면을 돌아보고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현재와 미래에 대해 갖고 있는 고민과 불안에 지친 자립준비청년들이 사찰에서 일상을 보내며 심신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한 자립준비청년은 “삼배를 처음 해봤고 사찰음식도 처음 먹어봤다”며 “사찰에 오니 편안한 느낌을 받았고 시간이 되면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진관사 동우스님은 “자립준비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고민과 불안을 덜어내고 마음의 안정을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자립준비청년이 홀로 사회에 나가 심신이 지쳐있는 것 같아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며 “자립준비청년이 새로운 시작을 향한 용기를 잃지 않고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③ AI로 무장한 美 프랜차이즈, '개인맞춤 서비스' 혁신 경쟁 본격화
- 2[빵값 논란 5부작] ④ 소금빵 원가 800원+인건비+임대료... "합리적 가격은 2500원"
- 3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② "AI가 그려가는 美 외식산업의 미래,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
- 4[프랜인칼럼] "펜 팔아보세요" 90%가 실패하는 이유… 성공하는 '고객 심리' 공략법
- 5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① "美 프랜차이즈 AI 도입 현황, 맥도날드·스타벅스가 보여준 혁신 모델"
- 6[빵값 논란 5부작] ③ "자영업자 비난 의도 없었다"는 슈카의 해명,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