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출산과 육아 준비 도울 '시흥형 출산·육아학교' 4기 운영
김희영
ipc@ipc.or.kr | 2024-11-13 14:24:15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임산 부부를 대상으로 11월에도 '시흥형 출산·육아학교(4기)'를 정왕보건지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11월 강의는 지난 4일부터 시작돼 11일, 18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별 2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앞서 지난 4월, 6월, 9월에도 총 9회에 걸쳐 진행된 강의에는 113명의 임산부가 참여해, 출산 및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건강하고 편안한 출산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참여자들의 프로그램 개선 의견을 반영해 진행된 11월 강좌는 특별히 야간 강의가 신설됐으며, 많은 임산부와 가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예비 아빠들의 활발한 참여가 돋보이며, 이를 통해 가정 내 아빠의 역할과 육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강의는 출산 교실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매주 월요일에 3회기로 진행되며, ▲(1회차) 출산 및 산후과정 이해 ▲(2회차) 신생아 돌보기 ▲(3회차) 모유 수유 클리닉 등 예비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실용적인 내용을 이론과 실습으로 병행해 교육하고 있다.
또한, 임산부와 영아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산전 요가와 베이비 마사지 교실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산부와 가족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출산 및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타 모자보건 관련 프로그램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정왕보건지소 생활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소상공인 금융 생태계 리포트 ②] KB는 '속도', 하나는 '데이터', 우리는 '컨설팅'… 5대 은행 소상공인 금융 '3파전'
- 2[소상공인 금융 생태계 리포트 ①] "늦으면 문 닫힙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4분기 예산 조기소진 '비상'
- 3[그들의 성공 방정식⓸] 야마모토 요시노부: ‘노력 천재’가 만들어낸 놀라운 자기 완성
- 4[종교개혁 특집③] 시대를 넘어 만나는 자영업의 딜레마
- 52025년 최대 창업의 장, '제81회 월드전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11월 SETEC서 개막
- 62000억 사기의 단서는 이미 공개됐다… 그런데 왜 아무도 몰랐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