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Y 아티스트가 뭉쳤다…첫 전시회 'Spotlight' 개최
김희영
ipc@ipc.or.kr | 2024-11-29 16:59:13
KT(대표이사 김영섭)가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서촌 미앤갤러리에서 KT가 지원하는 신진 작가 그룹인 'Y아티스트' 레이블의 첫 합동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T의 20대 브랜드 'Y'는 떠오르는 청년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총 34명의 아티스트를 발굴해, 기업 제품 디자인 및 드라마 일러스트 제작, 캘린더 일러스트 제작 등 다양한 콜라보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Y아티스트 합동 전시는 KT의 Y아티스트 레이블 운영 취지와 Y아티스트로 활동하는 신진 작가들을 자세히 소개하고, 작가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전시에서는 브랜드 Y의 슬로건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에서 착안한 'Spotlight'를 주제로 한 Y아티스트의 개성 있는 일러스트 작품 34종과 Y아티스트 콜라보로 탄생한 굿즈들을 선보인다.
전시는 내달 4일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방문 시 Y아티스트 일러스트 기념 엽서와 스티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Y아티스트 '한지수'(한페이지) 작가는 "세상에 나설 준비는 됐지만 그동안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어려운 상황이 많았다"며, "Y아티스트 레이블 활동을 통해 다양한 활동 기회를 얻게 돼 작품 활동에 더욱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올해 34명의 신진 아티스트과 함께 다양한 콜라보 활동을 진행하며 Y브랜드와 아티스트가 모두 성장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Y아티스트들이 더욱 주목받고 빛날 수 있는 프로젝트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Y아티스트의 주요 활동으로는 ENA 드라마 유어 아너, 나의 해리에게, 취하는 로맨스 등 디지털 굿즈 제작 활동과 홍콩 관광청과 함께한 문화 소개 'Y원정대(홍콩) 프로젝트', 지역 공헌 사업 연계 '삽시도 꿈그리미 프로젝트',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한 '세계기념일 캘린더' 제작, 아이폰 15주년 기념 '생일카페' 키비주얼 제작 및 서울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참여 등이 있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③ AI로 무장한 美 프랜차이즈, '개인맞춤 서비스' 혁신 경쟁 본격화
- 2[빵값 논란 5부작] ④ 소금빵 원가 800원+인건비+임대료... "합리적 가격은 2500원"
- 3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② "AI가 그려가는 美 외식산업의 미래,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
- 4[프랜인칼럼] "펜 팔아보세요" 90%가 실패하는 이유… 성공하는 '고객 심리' 공략법
- 5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① "美 프랜차이즈 AI 도입 현황, 맥도날드·스타벅스가 보여준 혁신 모델"
- 6[빵값 논란 5부작] ③ "자영업자 비난 의도 없었다"는 슈카의 해명,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