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손님 중심의 `모바일 웹` 개편
장원석
dailyfocus.co.kr@gmail.com | 2025-07-03 11:20:00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은행 `모바일 웹`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웹과 앱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 웹`의 홈 화면과 기능을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동일하게 구성하고, 전체메뉴 구조 개편을 통해 가독성을 한 단계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홈 화면 개편`으로 손님들에게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하나원큐` 기본 홈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UI·UX로 재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홈 화면에 ▲놀이터 ▲축구PLAY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이며 웹과 앱 간의 연계성도 강화했다.
또한, 메뉴 구성을 부분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는 `전체메뉴 개편`을 통해 직관성을 높이고, 메뉴의 구조도 간소화했다.
이를 통해 손님이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돼 `모바일 웹`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손님께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웹` 개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을 우선하는 하나은행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빵값 논란 5부작] ④ 소금빵 원가 800원+인건비+임대료... "합리적 가격은 2500원"
- 2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② "AI가 그려가는 美 외식산업의 미래,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
- 3[프랜인칼럼] "펜 팔아보세요" 90%가 실패하는 이유… 성공하는 '고객 심리' 공략법
- 4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① "美 프랜차이즈 AI 도입 현황, 맥도날드·스타벅스가 보여준 혁신 모델"
- 5[빵값 논란 5부작] ③ "자영업자 비난 의도 없었다"는 슈카의 해명, 그러나...
- 6재방문율 300% 폭증! 소상공인 '고객 심리 조종술' 6가지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