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2025년 청년 해외진출 성장스토리 공모전’ 개최
김희영
dailyfocus.co.kr@gmail.com | 2025-07-21 11:51:00
해외도전 계기부터 국내 취업 사례까지…청년 글로벌 성장 경험 공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세계무대에서 도전과 성장을 이룬 청년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기 위해 ‘2025년 청년 해외진출 성장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접수는 오는 9월 21일(일) 24시까지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수기와 영상 두 가지 방식으로 응모 가능하며, 총 1,9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은 고용노동부 장관상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등으로 구성되며 총 27명을 선정한다.
공모 부문은 △K-무브스쿨 취업자 △해외취업 일반 △해외일경험(WELL) 등 세 분야로 나뉘며, 참가자는 해외 진출을 결심하게 된 배경과 준비 과정, 현지에서의 적응과 성장, 귀국 후 국내 취업까지의 여정을 진솔하게 담아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작은 향후 청년 해외진출 우수사례 홍보 콘텐츠, 정책 자료, 교육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지난해 수기 부문 대상을 수상한 정○○ 씨는 미국 환경단체에서의 인턴 경험과 이후 UNDP 방콕지역 사무소 환경팀 입사까지의 과정을 통해 현지 적응의 어려움과 극복기를 생생히 전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우영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청년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글로벌 도전의 가치와 의미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앞으로도 더 많은 대한민국 청년들이 세계무대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계획이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빵값 논란 5부작] ④ 소금빵 원가 800원+인건비+임대료... "합리적 가격은 2500원"
- 2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② "AI가 그려가는 美 외식산업의 미래,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
- 3[프랜인칼럼] "펜 팔아보세요" 90%가 실패하는 이유… 성공하는 '고객 심리' 공략법
- 4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① "美 프랜차이즈 AI 도입 현황, 맥도날드·스타벅스가 보여준 혁신 모델"
- 5[빵값 논란 5부작] ③ "자영업자 비난 의도 없었다"는 슈카의 해명, 그러나...
- 6재방문율 300% 폭증! 소상공인 '고객 심리 조종술' 6가지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