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한마디가 생명을 살립니다. ‘쓰담중구’ 자살예방 슬로건 공모전 개최

김희영

ipc@ipc.or.kr | 2024-08-28 09:06:08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 기념 자살예방 슬로건 공모전 개최
9월 9일 오후 5시까지 QR코드 또는 네이버 폼을 통해 참여 가능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상 3명과 참여자 100명에게는 온누리 상품권도 지급

서울 중구가 9월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2024년 자살예방 슬로건 공모전(부제: 쓰담 중구)을 개최한다. 자살 예방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을 높이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공모전 포스터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중구민과 중구 생활권자(중구 소재 직장인 또는 학생)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슬로건은 자살예방의 중요성과 생명존중의 의미를 담은 내용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8월 23일부터 9월 9일 오후 5시까지로, 공모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나 네이버 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사회기여도, 활용 가능성 등을 고려해 심사하며 최종 수상작은 9월 30일에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온누리상품권 30만원 ▲최우수상(2명) 온누리상품권 20만원 ▲우수상(3명) 온누리상품권 10만원을 수여하고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10월 16일 정신건강의 날 행사와 함께 진행되며, 선정된 슬로건은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자살예방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자살예방은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대한 과제”라며 “이번 공모전이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주민 정신건강상담 및 사례관리 서비스 △자살위기관리 및 자살유가족 상담 △정신건강교육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심 있는 주민과 관내 기관은 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 검진도 가능하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