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의 매력엔 끝이 없다! 강릉 관광 우수성 홍보
김희영
ipc@ipc.or.kr | 2024-09-30 10:40:58
강릉시, 단독 홍보관 운영 및 관광설명회 개최로 글로벌 이목 집중
강릉의 매력엔 끝이 없다! 강릉 관광 우수성 홍보
지난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아시아 최대 여행박람회인 ‘2024 일본 관광 엑스포(Tourism Expo Japan 2024)’에서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가 강릉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70여 개 국가, 13만여 명이 참여·참관한 이번 박람회에서 강릉시는 단독 홍보관을 조성하여 SNS 구독자 이벤트, 지역 기념품 소개, B2B 상담 등 풍성한 볼거리로 여행업계 관계자와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박람회는 강릉시 마이스(MICE) 협력업체가 공동 참여하여, 강릉 여행상품 및 로컬 디자인 굿즈 소개, 체험 이벤트 등 강릉 관광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27일 양국 여행업협회(KATA, JATA), 현지 유력 여행사 및 언론매체를 대상으로 ‘강릉 관광설명회’를 개최하여, K-컬쳐, 체험관광, MICE, 인바운드 정책 등 강릉 관광의 매력을 소개하고, 국내·외 여행업계 간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엄금문 관광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국내·외 기관 및 여행업계 간 교류와 홍보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강릉의 인바운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 의지를 피력했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