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인·법조인에 대한 폭력방지대책 마련을 위해 의·치·변 한자리
김희영
ipc@ipc.or.kr | 2022-10-17 15:52:33
대한의사협회-대한치과의사협회-대한변호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폭력 대응뿐만 아닌 각종 현안의 전반적인 대응을 위한 공동협력 체계 구축 대한의사협회(
폭력 대응뿐만 아닌 각종 현안의 전반적인 대응을 위한 공동협력 체계 구축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17일 오후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 및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종엽)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의협을 비롯한 3개 단체는 그간 의료인·법조인에 대한 폭력방지대책 마련을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고, 회원들에게 보다 실효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공동 모색하는 한편,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대국민 홍보 등의 추진을 함께 논의해왔다.
이 과정에서 의협·치협·변협은 상호 긴밀한 공동협력 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으며, 폭력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뿐만 아니라 각종 현안에 대한 포괄적이고 전반적인 대응을 통해 국민의 법률 및 의료복지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각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 및 법조인력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 방안 공동모색 ▲협약단체의 운영매체(신문, 정기간행물) 등을 통한 상호 주요 사업 및 정책 안내 등 홍보·공보 분야 협력 강화 ▲온·오프라인 행사, 콘텐츠 제휴 등에 대한 정보 공유 ▲학술대회, 공청회 등 각종 행사의 공동 개최, 상호 참여 지원 등에 관하여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