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NHN벅스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essential;’ 애플리케이션 선보여
김희영
ipc@ipc.or.kr | 2024-04-09 12:52:41
삼성전자가 9일 스마트 TV 전용 앱스토어 앱스(Apps)에 NHN벅스의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essential;’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삼성 TV에서 선보이는 essential;에서는 삼성 TV 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특별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고, 인테리어에 최적화한 감각적인 essential 배경 디자인도 선보였다.
또, 고객들이 앱만 실행하면 곧바로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할 수 있어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 TV에서 essential; 앱을 실행하면 채널명을 검색하거나 플레이리스트를 별도로 탐색하는 단계 없이 바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원하는 테마와 장르에 최적화된 플레이리스트 선택도 쉬워졌다.
상황에 따라 ‘운동하기’·‘드라이브’·‘신나는’ 등의 다양한 키워드를 검색해 원하는 플레이리스트를 빠르게 탐색 가능하다.
삼성 TV플러스 526번 채널에서도 essential; 채널을 24시간 자유롭게 만나볼 수 있다.
essential;은 다양한 분위기의 취향 맞춤 음악 큐레이션과 감성적인 배경화면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TV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essential; 애플리케이션 론칭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서비스로 삼성 TV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프랜사이트 (FranSigh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③ AI로 무장한 美 프랜차이즈, '개인맞춤 서비스' 혁신 경쟁 본격화
- 2[빵값 논란 5부작] ④ 소금빵 원가 800원+인건비+임대료... "합리적 가격은 2500원"
- 3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② "AI가 그려가는 美 외식산업의 미래,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
- 4[프랜인칼럼] "펜 팔아보세요" 90%가 실패하는 이유… 성공하는 '고객 심리' 공략법
- 5AI 프랜차이즈 혁신 시리즈 ① "美 프랜차이즈 AI 도입 현황, 맥도날드·스타벅스가 보여준 혁신 모델"
- 6[빵값 논란 5부작] ③ "자영업자 비난 의도 없었다"는 슈카의 해명, 그러나...